본문 바로가기
Design/디자인 글

위너 브라더스의 디자인 리뉴얼

by 은성 2020. 7. 27.

 

위너브라더스는 1923년에 설립되었습니다. 위너브라더스는 장편 영화, 텔레비전, 홈 엔터테인먼트 프로덕션, 애니메이션, 만화책, 비디오 게임, 제품 및 브랜드 라이선스, 방송 전반에 걸쳐 콘텐츠의 제작, 제작, 배급, 라이선스 및 마케팅을 하는 유명한 엔터테인먼트 회사 중 하나입니다. 위너브라더스의 전 작들은 8,600편 이상의 장편 영화와 5,000개의 텔레비전 프로그램을 포함하는 100,000시간 이상의 프로그래밍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가장 유명한 것들로는 DC 우주, 해리 포터, 반지의 제왕, 친구들, 그리고 빅뱅 이론이 있습니다. 위너브라더스는 워너미디어(AT&T 소유)가 소유하고 있습니다. 생산량에 따라 5,000명에서 10,000명 사이의 직원을 고용하고 있으며, 2018년 전 세계적으로 55억 7,000만 달러 이상의 수익을 올렸습니다. 지난 주, 워너 브라더스는 뉴욕 소재 펜타그램 파트너인 에밀리 오버먼이 위너브라더스의 새로운 디자인 아이덴티티를 선보였습니다.

 

펜타그램 페이지 소개: 

워너 브라더스의 방패는 세계에서 가장 상징적인 로고 중 하나이며, 전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엔터테인먼트의 시각적 지표입니다. [……] 워너 브라더스 사는 이러한 디자인적 역사를 바탕으로 실드 디자인을 더욱 기능적이고 효과적으로 만들고자 했습니다. 1993년에 도입된 이전 디자인은 매우 세밀한 묘사를 요하기 때문에 소규모 및 디지털 컨텍스트에서 사용하기 어렵습니다, 하지만 디지털 컨텍스트 표현은 점점 더 중요해지고 있습니다. 리디자인은 로고를 주요 요소로 간소화하여 실드와 모노그램이 눈에 띄도록 만들고 휘장을 없애버렸습니다. 리디자인은는 황금 비율의 고전적 비율을 기반으로 한 형태로 방패를 리디자인 합니다. 디자이너들은 "WB" 모노그램의 문자 형태의 구조를 주목했습니다. 그들의 독특한 형태는 보존했지만, 좀 더 현대적으로 만들었습니다. 모노그램의 문자는 하나의 연속적인 제스처로 만들어진 것처럼 정렬되어 통합과 연결을 강조합니다.

 

 

디자인 전 후

황금비율이 맞을까요? 아닐까요?

 

펜타그램 프로젝트 페이지:

이 로고는 디지털 세계의 작은 공간에서부터 워너브라더스 스튜디오 로트의 상징적인 워터 타워와 같은 거대한 설치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플랫폼과 규모에 걸쳐 보여주는 데에 최적화되었습니다. 또한 다양한 콘텐츠와 함께 쓰일 때 조화롭습니다. 로고는 워너 브라더스의 WB가 들어가있습니다. 파란색은 보다 현대적인 색조로 더 밝아졌으며, 워드마크는 약간 어두운 색조로 설정되어 보완적인 대비를 만듭니다.

 

로고

 

 

이 팀은 또한 로고의 입체 버전을 제작하여 화면 내용 및 특수 케이스에 적절하게 사용되도록 했습니다. 입체 버전은 새 로고의 깔끔하고 능률적인 외관을 가지고 있지만, 내용 경험을 암시하는 깊이가 있습니다. 로고는 개별 영화 및 쇼의 오프닝 및 클로징 모멘트에 맞게 선택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실드의 가장자리를 프레임으로 사용하여 이미지와 시퀀스의 창 역할을 할 수도 있습니다.

 

 

입체와 평면 버전
상세 모노그램

 

물론 고전적인 것이지만, 저는 제가 오래된 로고를 정말 좋아했습니다. 예전 로고가 좋아보였던 이유는 그래픽 디자인으로서의 장점이 아닌 반복된 사용(그리고 오락과 연관성) 덕분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라데이션, 반지, 이름에 어울리는 엷은 세리프, 그리고 컬러 조합이 모두 예쁘게 잘 어울렸습니다. 그 모든 것의 밑에는 "WB"라는 이 로고의 좋은 점이 있습니다. 새로운 로고는 수년 동안 발생했던 모든 효과로부터 그것을 벗겨내고 이전엔 어색하게 넓었던 방패를 위한 더 흥미로운 비율을 만들어냈습니다. 결과적으로 로고를 효과적으로 부각시킵니다. 황금 비율의 잘못된 표현은 따로 두고, 새로 만든 새로로 긴 디자인은 글자가 더 잘 어울리고 글자의 특색을 더 잘 강조합니다. 저는 플랫버전을 좋아합니다 음영버전은 예전 로고 때문에 사람들이 익숙하겠지만요. 하지만 확실히 플랫버전을 갖는 것은 요즘 유행하고 있는 모든 영화 맞춤화의 출발점으로 매우 유익합니다. 새 단어표시는 꽤 사랑스럽고 저는 블루 톤 접근이 정말 좋아요.

 

 

로고 사용 변화

 

로고 스타일 변화

로고를 창으로 사용하는 경우

단순화된 실드는 기존 로고보다 훨씬 더 효율적으로 여러 스타일을 활용할 수 있으며 영화, TV, 인쇄 등 모든 매체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창문(위)으로서의 방패는 좀 진부하지만 의심할 여지 없이 효율적입니다.

 

펜타그램 페이지:

독특한 모노그램이 사용자 정의 서체인 워너 브라더스(Warner Brothers) 서체로 확대되었습니다. 축약된 볼드타입은 워드마크 및 기타 다양한 디스플레이 문자에 사용됩니다. 펜타그램에 의해 디자인되고 제레미 미켈에 의해 글꼴의 전체 제품군으로 확장된 이 서체는 방패 안에 길쭉한 "WB"와 관련된 응축된 문자 형태로 독특한 워너 브라더스만의 외관과 느낌을 가지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R"의 곡률도 "B"를 참조합니다. 다시 그린 로고처럼 이 서체는 회사의 역사를 전달하지만 깨끗하고 현대적이며 시대를 초월합니다.

 

 

 

저는 커스텀 서체의 폰트 페밀리를 좋아합니다. 그것은 기업적 감각과 재미의 균형을 매우 잘 이루고 있어서 만들기 매우 어렵습니다. 이것은 주간지의 만화책 버전과 같습니다. 그리고, 글쎄요, 저는 이 폰트가 모든 매체에서 효과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명함
문서양식
웹사이트
소셜 미디어 계정

디자인의 적용 측면에서는 말 할것이 그다지 많지 않지만, 몇 가지 디자인들은 꽤 괜찮습니다. 아주 특별하거나 재미있는 것은 없지만 밝은 파란색과 단색의 새 로고를 사용하여 매우 생동감 넘치는 디자인 작업물입니다.

위너브라더스의 아이콘인 물탱크 타워

 

전반적으로, 새로운 로고를 다른 컨텐츠에 더 쉽게 적응시키는 동시에 상징적인 "WB"에 100년을 더 지속할 수 있는 기회를 주는 훌륭한 리디자인 입니다. 비록 누군가가 다시 그 주위에 반지(리디자인을 하며 뺀 띠 비유)를 끼운다고 할지라도 말이죠. 반지를 끼우는 것은 지금부터 30년 후의 어떤 폭탄같은 미래 디자이너가 향수 어린 접근을 생각할 때 일어나게 될 것입니다.

 


이 글은 Armin의 글 New Logo and Identity for Warner Bros. by Pentagram을 전문 번역한 글입니다.

https://www.underconsideration.com/brandnew/archives/new_logo_and_identity_for_warner_bros_by_pentagram.php

 

Nice Shield Bruh

New Logo and Identity for Warner Bros. by Pentagram

www.underconsideration.com

 

댓글